빚을 진다는 것은 정말 싫지만, 살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대출이 필요한 때가 생기는것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경기도 안 좋아서 여러 모로 힘든 시기인데요.

곧 전세 만기도 다가오고, 명절도 다가오는데다가 제가 일도 그만둬서 여러 모로 대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서민용 대출상품인 농협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과 신용등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농협 새희망홀씨대출


제가 농협 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해 알아본 이유는 바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용 대출이기 때문이랍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에는 새희망홀씨, 햇살론, 사잇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우리은행, 농협, 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기업은행 등 시중 15개 은행에서 취급합니다.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가능 금액

대출 가능 금액은 최저 100만원 ~ 3000만원까지무담보, 무보증 신용대출입니다.

아무래도 요새같은 세상에 보증을 서줄 사람도 없어서도 이 상품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담보 없이 진행되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요.

농협의 새희망홀씨 대출은 농협중앙회에서만 가능한 점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본인의 대출 가능 금액은 소득이나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므로,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농협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농협의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은 저소득, 저신용자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 - 신용등급 상관 없음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경우 - 신용등급 6~10등급

직장인이라면 4대보험 가입된 직장 3개월 이상 근무해야 가능합니다.

일반사업자는 소득증빙이 가능하면 된답니다.

저희같은 경우는 지금 남편이 일반사업자로 되어 있어서 소득증빙 자료를 제출하면 되겠더라고요.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금리

대출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금리가 걱정인데요.

정부에서 운영하는데다가 1금융권이다 보니, 신용도가 낮더라도 대출 금리는 높지 않았습니다.

대출 금리는 6% ~ 10.5% 이내랍니다.

저희는 딱히 이전에 대출을 받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일이 불안정하고 했다 보니 신용등급이 낮은데요.

남편 신용등급이 7등급이더라고요.

일 때문에 차가 필요해서 사면서 신용등급을 알아보니 등급이 낮아 대출 금리가 너무 높더라고요.

그래서 차도 어쩔 수 없이 돈 모아서 일시불로 구매했었답니다.

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은 저 금리가 얼마나 저렴한지 체감하실 거예요.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우대 금리 적용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금리 우대 사항이 있는데요.

1) 기초 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3인 자녀 이상의 다자녀 가정인 경우 각 항목별로 0.19% 금리 우대가 됩니다.

2) 연체 없이 상환 시, 3개월 단위로 0.1%씩 감면하여 최대 2.0%까지 대출 금리 우대가 됩니다.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최장 5년입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할분등 상환을 하셔야 하는데요.

대출기간의 1/3 범위 내에서 최장 1년간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식 상환이 가능합니다.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의 가장 좋은점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다는 점입니다.

대출을 갚아나가는 중에 사정이 좋아지면 미리 갚아도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어, 대출을 빨리 갚아야겠다는 마음이 들겠더라고요.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제출 서류

실명확인증, 재직 및 사업 확인 서류, 연소득 확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대출은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받고, 갚을 계획을 잘 세워서 착실히 갚아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필요한 경우에, 적절한 금액을 받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