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된 자소서를 쓰는 것이 일반적이기는 하지만, 더러 영문 자소서를 써야 할 일이 있습니다.

혹은 영어로 된 문서를 작성해야 할 일도 있고요.

한글 글자수 세기는 간편한데, 영어 단어수 세기는 어떻게 해야 할 지 난감할 수 있는데요.

물론 MS워드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지만, 워드가 없는 경우에는 영어 단어수 세기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영어 단어수 세기


그래서 오늘은 영어 단어수 세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단어수 세기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는데요.

제가 몇 군데 사용해 본 결과, 이곳이 제일 좋더라고요.


사이트 링크는 아래 걸어드릴게요.

영어 단어수 세기 사이트 사용법 및 사이트 장점


영어 단어수 세기 사이트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이렇게 생겼는데요.

상단 위쪽에 보면, SELECT A FILE 이라는 빨간 단추가 있는데요.

그걸 누르면, 화면에 직접 입력하지 않고, 파일을 선택해서 열어서 단어수 세기도 가능하답니다.

파일 열기가 귀찮으신 분들은 ctrl+a, ctrl+v를 해서 직접 글을 넣어서 단어수를 셀 수도 있는데요.


화면의 흰색 부분에 원하는 글을 직접 쳐서 넣으시거나, 복사하기 붙여넣기를 통해 넣으시면 됩니다.

그럼 제가 테스트를 한 번 해보겠습니다.


영어 단어수 세주는 사이트


화면에 보시면, 상단에 바로 총 57개의 단어(words)와 글자수는 총 313글자(characters) 라고 나오는게 보입니다.

화면의 오른쪽을 보시면, 그쪽에도 57단어, 그리고 313 글자 라고 나오는데요.

이것은 공백을 포함한 글자수(including spaces) 랍니다.

바로 아래에는 공백을 제외한 글자수(without spaces)도 보여준답니다.

다른 영어 단어수 세기 사이트에서는 글자수를 공백 제외한 글자수는 보여주지 않아서, 다시 또 네이버 글자수 세기 들어가서 복붙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이곳은 한 곳에서 모든게 가능해서 좋더라고요.


화면 우측에는 이 외에도 몇 단락인지 등의 정보도 보여주고 있답니다.

또, 영어 면접 준비 할 때 대략적으로 몇 분 이내의 답안 등을 준비할 때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데요.

이 사이트에서는 대략적인 말하기 시간에 대한 정보도 알려준답니다.


영어 단어수


화면 우측을 캡쳐한 것인데요.

단어수 뿐 아니라 글자수를 공백을 제외 또는 포함한 글자수를 보여준답니다.

문장 수도 보여줍니다.

화면 우측에서 좀 더 내려가면 총 몇 개의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도 보여준답니다.



영어 스피킹 걸리는 시간



앞서 말씀드렸듯, 이 사이트에서는 대략적인 리딩 타임, 스피킹 타임까지도 알려주기 때문에, 영어면접 시 답안 준비할 때 예상 문제에 대한 답변 원고를 적은 후, 여기에서 스피킹 타임을 체크해 본 후 실제 말하기 연습을 해보고 원고를 수정하면 된답니다.

말하는 속도에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여기에서 알려주는 정보는 대략적인 스피킹 타임이기 때문에, 원고 작성 후에는 실제 본인이 초시계로 시간을 재보고 원고를 수정하세요.


가장 중요한 사이트 주소를 아직 안 알려드렸네요.


영어 단어수 세기 사이트 : https://wordcounttools.com/ (주소 클릭 시 바로 이동 합니다.)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