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는 우리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우리카드 중,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는 모든 국내가맹점에 대한 할인 및 생활밀착 할인인 대중교통, 주유, 카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결합한 형태인 투인원 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시리즈 중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카드입니다.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디자인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디자인

여자분들을 타겟으로 한 카드이기에 카드 디자인이 체리색과 어우러져 가지고 다니기 참 예쁜 카드인것 같습니다.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혜택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는 기본적으로 국내 모든 가맹점 사용금액에 대해 0.7% ~ 1%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혜택


별도의 할인 조건이 없으며, 매출 건당 백만원 미만 사용 시에는 0.7%의 청구 할인을 해주고, 매출건당 백만원 이상 사용 시에는 1%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기본 할인 제외 항목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각종 세금, 대학교 등록금, 아파트관리비, 상품권/선불카드 구입금액 및 충전금액, 해외이용금액은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위 할인 혜택만으로는 당연히 카드의정석 인기 신용카드라 할 수 없겠지요?

여기에 생활밀착형 할인의 정석이 더해집니다.

생활밀착형 할인은 주유할인, 대중교통할인, 카페 할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주유 할인

에스오일(S-Oil), 현대오일뱅크에서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사용 시 리터당 60원 ~ 100원의 할인을 해줍니다.


주유 할인


주유 매출 건당 최대 10만원까지, 통합 월 7천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단, LPG는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투인원 결제 서비스로 체크카드 매출 이용 시에는 0.3%의 캐시백을 해줍니다.

투인원 결제 서비스는 하단에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중교통 할인

2. 대중교통 할인

대중교통 사용분 (버스와 지하철 이용분)에 대해 10%의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대중교통은 월 최대 3천원까지 할인을 제공합니다.

대중교통 할인은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 시에만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또 버스 및 지하철 합산 금액이 1만원 이상 시에만 할인이 제공되는 점은 유의하세요.



3. 카페 할인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는 스타벅스폴바셋에서 10%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매출 건당 최대 1천원까지 할인이 되므로 1만원까지 사용한 부분에 대해 할인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페 할인은 통합 월 5천원까지 할인이 제공됩니다.

투인원 결제 서비스로 체크카드를 이용한 매출일 경우에는 0.3%의 캐시백을 해줍니다.

카페 할인 역시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을 요구합니다.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카드로 생활밀착형 할인으로 받을 수 있는 할인금액은 최대 1만5천원이 되겠습니다.

또 앞선 기본적인 0.7% ~ 1% 할인은 생활밀착형 할인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만약 생활밀착형 할인이 한도가 다 되면, 기본 할인으로 할인이 됩니다.


투인원 결제 서비스 (Two-in-One)

투인원 결제 서비스는 우리카드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인데요.

사전에 지정한 금액 이하는 체크카드로 결제하고, 그 금액을 초과하여 카드를 사용 시에는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는 서비스입니다.

만약 사전에 지정한 금액이 이만원이라면 이만원을 카드로 긁었을 때, 체크카드로 결제가 되어 통장에서 바로 출금이 이루어집니다.

이만백원을 결제한다면, 신용카드 기능으로 결제가 되어, 카드 청구일에 해당 금액이 청구가 되는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투인원 결제 서비스


투인원 결제에 관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 우리카드 투인원 결제 서비스 살펴보기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전월실적 산정 방법

전월 실적은 전월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국내 가맹점 이용실적입니다.

교통카드 이용금액,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는 전월실적에 포함이 됩니다.

전월실적 제외 항목

주유/교통/커피 할인받은 매출, 해외가맹점,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수수료, 이자, 연회비, 무이자 할부, 세금, 대학교 등록금, 선불카드/상품권 구입 및 충전금액은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카드 발급한 첫달~ 다음달 말일까진느 전월실적 상관없이 30만원 구간 할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카드의정석 Discount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연회비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연회비

해외겸용 (MasterCard, VISA카드 중 택1) : 12,000원 

국내전용 (UnionPay) : 10,000원

* 가족카드는 연회비 없음 (단, 가족카드 발급 시 가족카드와 전월실적이 합해지지 않고 각각의 별도 카드로 간주하여 각각의 실적을 산정하고 각각 할인 서비스 혜택을 제공합니다.)

온라인으로 카드를 만들면 첫회년도 연회비가 면제됩니다.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총평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는 주유, 대중교통, 커피 할인 월최대 1만5천원 할인과 더불어 국내 모든 가맹점에 대해 별도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업종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괜찮은 신용카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휴대폰 자동이체 요금에 대한 할인이 없는 점은 다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