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아임 시리즈에서 새로운 카드가 출시되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롯데 아임액티브카드인데요.

이번에 롯데카드에서 새로이 나온 I'm Active 카드는 병원, 약국 등 건강 관련 특화 신용카드입니다.

어떤 혜택들이 담겨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 아임액티브 혜택 (I'm Active)


롯데카드 아임액티브



롯데 아임액티브 카드는 병원, 스포츠, 건강보조식품, 주유, 쇼핑 등에 대해 캐시백의 형태로 할인을 해주는 카드입니다.


롯데 I'm Active


롯데카드 아임액티브는 헬쓰특화 (건강특화), 탑3그룹, 보너스 캐시백 총 세가지 형태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합니다.


건강 특화


롯데카드 병원


건강 특화 부분은 롯데 아임액티브 카드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달성 시 캐시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 병원, 약국, 동물병원 사용 금액의 5%

2) 운동, 레저스포츠 이용금액의 5%

3) 건강보조식품, 유기농샵, 보험료 이용금액의 5%

위와 같이 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월 실적에 따라 캐시백 금액은 달라집니다.

40만원 이상 사용 시 각 항목에 대하여 5천원씩 총 만오천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80만원 이상 사용 시에는 각 항목에 대하여 1만원씩 총 삼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 관련하여 지출이 많은 분들의 경우, 캐시백 금액이 상당히 많은 카드입니다.



1) 병원, 약국, 동물병원

롯데카드에 병원, 약국, 동물병원으로 등록된 가맹점 업종 기준으로 혜택이 제공되며, 산후조리원, 요양병원, 재활원, 의료재단, 보건복지협회 이용금액은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2) 운동, 레저스포츠

롯데카드에 골프장, 실내외 골프연습장, 스포츠센터, 볼링장, 수영장, 스키장, 테니스장, 당구장, 사격장, 기타 레저업소로 등록된 가맹점에 대하여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건강보조식품, 유기농샵, 보험료

롯데카드에 건강보조식품으로 등록된 가맹점 업종 기준으로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기농샵은 한살림, 초록마을 오프라인 결제 건만 혜택이 제공됩니다.

백화점, 마트, 슈퍼 내 입점한 임대매장 이용 시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보험료의 경우에는 우리가 국가에 납부하는 보험료가 아닌 생명보험, 손해보험, 기타보험 등 보험사에 납부하는 금액에 대해 캐시백 혜택이 제공됩니다.



TOP3 그룹


내가 사용한 카드 이용금액의 누적 이용 금액이 가장 큰 1~3그룹에 대해 사용한 금액의 5%에 대해 캐시백 혜택이 제공됩니다.


아임액티브 TOP3


해당 그룹은 위와 같이 나뉘어 지는데요.

백화점, 마트, 슈퍼에 대한 이용금액은 오프라인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혜택이 제공됩니다.

펫샵의 경우 앞선 건강특화와 중복으로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TOP3 그룹에 대한 최대 캐시백 금액 역시 전월 실적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아임액티브카드


다소 복잡해 보일 수도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예시를 봐주세요.


롯데 아임액티브 주유


전월 실적 40만원인 분의 예시인데요.

보시면 주유소, 숙박, 해외에서 가장 많은 사용금액이 있는 경우의 캐시백 혜택 예시입니다.

4번째로 많이 사용한 백화점, 마트, 슈퍼는 이번달 캐시백 금액 여유분이 아직 100원이 더 남아있지만 탑3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캐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보너스 캐시백

롯데카드 아임액티브는 일년에 한 번, 보너스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보너스 캐시백은 일년간 누적 이용금액이 600만원 이상이 되면, 1만원의 캐시백을 해줍니다.

만약 롯데 아임액티브카드를 2020년 3월 10일에 발급 받았다면, 2020년 3월 20일 ~ 2021년 2월 28일 사이에 누적 이용금액이 600만원 이상이면, 1만원의 특별 보너스 캐시백을 해줍니다.

2차년도 부터는 3월 1일 ~ 2월 28일 누적 이용 금액을 합산하여 적용합니다.



롯데카드 아임액티브 캐시백 날짜


롯데 아임액티브카드


롯데 아임캐시백카드의 캐시백 날짜는 다음 달 20일입니다.

단, 20일이 평일이 아닌 경우에는 20일 이후 최초 돌아오는 평일에 캐시백이 제공됩니다.

캐시백은 롯데카드 아임액티브 카드의 결제 계좌로 입금됩니다.

무이자 할부가 적용된 이용건은 캐시백 혜택이 제공되지 않으니, 무이자할부 이용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롯데 아임액티브카드 전월실적 기준

롯데카드 아임액티브카드는 전월 1일 ~ 말일까지 롯데 아임액티브카드 일시불 및 할부 이용실적을 전월 실적으로 하여 이번달 캐시백 한도가 적용됩니다.

I'm Active 카드를 최초 발급 시에는 카드사용등록일 ~ 다음달 말일까지는 40만원 이상 실적 기준으로 캐시백을 제공하지만, 카드사용등록일 ~ 다음달 말일 사이라도 이용실적이 80만원 이상, 혹은 120만원 이상 사용했을 경우에는 해당 이용실적 구간을 적용하여 캐시백 한도가 제공됩니다.

해외 이용금액, 교통카드 이용금액, 휴대폰요금 등도 전부 이용실적에 포함됩니다.


아임액티브 전월실적 제외기준

롯데카드 I’m ACTIVE가 아닌 롯데카드 이용금액, 국세·지방세, 공과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초·중·고교 납입금, LH·SH공사 공공임대료, 장애인 고용부담금, 아파트관리비, 기프트·선불카드 충전·구매, 상품권 구매, 포인트 충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각종 수수료


롯데카드 아임액티브 연회비


롯데카드 아임액티브 연회비


롯데 아임액티브 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 상관 없이 일만오천원입니다.

해외겸용카드는 마스터카드, 아멕스카드 중 가입 시 택1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아임액티브 총평

롯데 아임액티브는 평소 건강 관련 지출을 많이 하고 오프라인 쇼핑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많은 캐시백을 챙길 수 있는 카드입니다.

월간 40만원 이상 사용 시, 최대 총 2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롯데카드 실적 악화로 인해 혜택이 많은 카드들 일부가 단종되었는데요.

아임액티브카드도 얼마나 오래 발급을 해줄지 의문이 들 정도로 많은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평소 건강 관련 지출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 카드가 무용지물이지만, 병원 뿐 아니라 평소 운동 등에 사용 금액이 좀 되는 분들은 캐시백 혜택이 상당히 좋은 카드라 추천 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