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꺼려져 배달의민족과 같은 배달 어플로 음식을 주문해서 드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우리은행에서 배달의민족을 주로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출시된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일명 비장의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는 일명 비장의카드라고 불리우는데요.

주요 혜택은 배달의민족 할인 뿐 아니라, 젊은 층을 위한 스타벅스나 영화관 할인, 온라인 쇼핑몰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혜택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주요 혜택은 위와 같은데요.

자세한 상세 할인 혜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장의 카드


배달의민족 우리은행 체크카드는 디자인이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비장의카드라고 적혀 있어요.

디자인이 다소 만화만화한 느낌인데요.

국내전용, 해외겸용 구분 없이 연회비는 없으며, 해외겸용 카드로 발급 시 마스터카드로 발급됩니다.

교통카드 기능도 추가가 가능하고요.

단,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는 은행 영업점에서는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우리카드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거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혜택


1) 배달의민족 할인  20%

배달의민족 할인 체크카드


배달의 민족에서 건당 18000원 이상 사용 시, 20%의 할인을 해줍니다.

건당 최대 1만 1천 훨인이 됩니다.


2) 온라인쇼핑몰 할인 10%

온라인쇼핑몰 할인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 옥션, 위비마켓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단, 각종 페이 등을 이용한 결제 시에는 할인이 제외되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3) 스타벅스 할인 20%

스타벅스 할인 체크카드


비장의카드는 스타벅스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20%의 할인을 제공합니다.

건당 최대 3천원까지 할인이 되며, 월간 최대 6천원까지 할인이 됩니다.

사이렌오더로 주문한 건 역시 할인 대상입니다.


4) 베이커리 할인 10%

베이커리 할인


우리은행 배달의민족 체크카드는 파리바게트,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통합 일 1회, 월간 최대 2회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5) 극장 할인 10%

극장 할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사용 시 10%의 할인을 제공합니다.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월 최대 3천원까지 할인이 됩니다.

예매대행사이트를 통해서 예매를 할 경우에는 할인을 받을 수 없는 점은 유의하세요.


6) 어학원, 어학시험 할인 10%

어학원 할인 체크카드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는 20~30대 젊은층을 타겟으로 하는만큼 어학원이나 어학시험에 대한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YBM시사, 파고다, 해커스 어학원에서 현장 결제, 홈페이지 결제 시 10%의 할인 햬택을 제공합니다.

어학원 뿐 아니라 토익, 토익스피킹, JPT와 같은 어학시험에도 할인 적용을 해줍니다.

요새 어학 학원비가 10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어학원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매달 5천원씩 할인을 받을 수 있겠네요.

단, 연 6회만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7) 대중교통 할인 2천원

대중교통 할인 체크카드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후불교통카드로 지하철 및 시내버스를 이용한 금액이 월 5만원 이상일 시에 매월 2천원의 할인을 해줍니다.


8) 휴대폰요금 할인 3천원

휴대폰요금 할인 체크카드


휴대폰 요금이 5만원 이상일 때, 3천원 할인을 해줍니다.



9)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 시 해외이용수수수료 0.5달러를 면제해 줍니다.


10) 해외가맹점 이용금액 캐시백 1~2%


전월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의 이용금액이 25만원 이상일 때만 해외가맹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해외에 집접 가서 사용한 카드금액 뿐 아니라 직구를 통한 결제금액 역시 할인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직구 할인 체크카드


해외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한 캐시백은 건당 결제금액에 따라 캐시백 %가 달라지는데요.

1만원 이상 30만원 미만 결제 건에 대해서는 이용금액의 1% 캐시백을, 30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이용금액의 2% 캐시백을 해줍니다.

캐시백 한도는 월간 10만원으로 상당히 넉넉하기 때문에 해외직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꿀카드가 될것 같습니다.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전월실적


우리은행 배달의민족 체크카드는 할인 대상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전월실적을 요구하는데요.

해외이용에 대한 건은 별도로 따지며 국내 사용 전월실적 할인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전월실적


월간 실적 25만원 이상을 달성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25만원 ~ 50만원 구간은 월 최대 1만1천원 할인을, 50만원 ~ 70만원 구간은 2만원 할인, 70만원 이상은 월최대 3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월실적을 산정할 때, 할인을 받은 건은 매출실적에서 제외됩니다.

이 점이 우리은행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최대 단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월실적에는 국내가맹정 이용만을 매출실적에 포함시키며, 교통카드 이용금액과 휴대폰요금 역시 실적에 합산 적용됩니다.

하지만 할인을 받은 건에 대해서는 전월실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휴대폰 이용금액과 대중교통 할인을 받았다면 이 역시 전월실적에서 제외가 되게 됩니다.

따라서 월간 25만원 이상 실적을 맞추려면 월간 카드사용금액을 꽤 사용해야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작 젊은층을 타겟으로 했지만 젊은 직장인에게는 사용할만한 체크카드이지만, 용돈이 넉넉하지 않은 대학생들은 전월실적 맞추기가 수월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비장의 카드라고 내놓은 카드지만, 전월 실적 부분이 살짝 아쉬운 카드라 생각되네요.

다음 시간에는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추천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