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은행 체크카드 중 카드의정석 유니마일체크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의정석 시리즈는 신용카드 뿐 아니라 체크카드 상품들도 다양한데요.

유니마일 체크카드(Unimile Check)는 공항라운지 무료 서비스 및 유니마일을 쌓을 수 있는 체크카드랍니다.

우리은행 유니마일 체크카드 혜택과 전월실적 사항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마일체크카드


유니마일체크카드 연회비

우리은행 유니마일체크카드는 해외겸용 카드로 발급 시 유니온페이로 발급이 됩니다.

국내전용은 BC카드로 발급이 됩니다.

유니마일 체크카드인만큼 연회비는 없습니다.


유니마일체크카드 연회비


국내 전용, 해외겸용카드 모두 연회비는 없지만, 해외겸용카드인 유니온페이카드로 발급 받아야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더 많아지므로, 해외겸용카드인 유니온페이 카드로 발급 받으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유니마일체크카드 혜택


unimile


유니마일 체크카드는 유니마일적립, 국내외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 유니온페이 플래티넘 서비스, 해외 유명 박물관 및 미술관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유니마일 적립 서비스


unimile check


유니마일은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때 적립이 됩니다.

에어서울,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등 LCC 6개사 결제금액에 대해 1.5%의 특별 적립을 해줍니다.

또 해외이용금액 그리고 면세점 이용금액의 1%가 유니마일로 적립됩니다.

(해외이용금액에는 직구를 통한 온라인 결제 금액도 해당됩니다.)

기타 기본 국내 적립 대상 가맹점에서는 0.2%의 유니마일이 적립됩니다.

단 페이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각종 페이 사용으로 결제를 한 경우, 특별 적립이 되지 않고 기본적립으로 적립되는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특별적립은 월간 5만점까지 적립이 됩니다.


유니마일체크카드 전월실적


기본적립에서는 각종 세금이나 기프트카드, 선불카드 구매금액 등이 제외되므로 위의 적립제외 사항을 잘 확인해주세요.


또 해외사용 시 유니온페이 수수료 0.6%, 우리카드가 부과하는 해외서비스 수수료 0.5달러가 붙는데, 이 부분은 적립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적립된 유니마일 포인트는 에어서울,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등 LCC 6개사에서 항공권 구매나 기내식 이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


공항라운지는 월 1회, 통합 연 2회까지사용이 가능합니다.

동반인 무료입장은 없으며, 카드 본인 회원 1인에 한정해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에만 해당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검색해보니, 이용가능한 라운지가 상당히 많아 라운지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상당히 유용할것 같습니다.


유니마일체크카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방법


유니마일체크카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방법


해외 유명 박물관 및 미술관 입장권 할인


해외 유명 박물관 및 미술관 입장권 할인


해외 유명 박물관 및 미술관 입장권의 50%를 캐시백을 해주는데요.

이 역시 전월실적을 만족해야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유니온페이 플래티넘 서비스


에어서울,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이스타항공, 에어부산을 이용할 시, 위탁수하물 서비스에 대한 혜택이 있는데요.


유니온페이 플래티넘 서비스


5kg 무료 제공 서비스는 에어부산은 제외됩니다.

에어부산은 위탁수하물 우선 처리 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위탁수하물 서비스는 통합 연 12회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항공사별로는 연 2회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좋은점은 전월 이용실적 조건이 없다는 점입니다.


초과 위탁수하물 서비스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과 위탁수하물 5kg 무료제공 서비스


초과 위탁수하물 5kg 무료제공 서비스


위의 서비스는 인천공항 국제선 데스크에서만 제공이 가능하며, 6개의 LCC 중, 에어부산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초과 위탁수하물 5kg 무료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데스크에 방문 전, 서비스 통합 쿠폰을 사전에 다운 받아 두셔야 합니다.

(아래의 위탁수하물 서비스 쿠폰 다운 받는법을 참고하세요.)

다만 아쉬운 점은, 출국할 때보다 입국할 때 짐이 대부분 더 무겁기 마련인데, 입국할 때는 수하물 5kg 추가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위탁수하물 우선처리 서비스


위탁수하물 우선처리 서비스는 에어부산만이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위탁수하물 우선처리 서비스


위탁수하물 우선처리 서비스란 목적지 공항에서 좀 더 빠르게 위탁수하물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본인의 위탁수하물 1개에 대하여만 적용이 가능하며, 실물 카드를 지참해야 합니다.

역시 아래의 위탁수하물 서비스 쿠폰을 다운 받아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탁 수하물 서비스 쿠폰 다운 받는법



유니마일 체크카드 전월실적


유니마일체크카드는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국내 가맹점 사용 금액에 대해서만 전월실적을 인정해주는데요.

여기에는 교통카드 이용금액 뿐 아니라 통신료 자동이체 금액까지 전월실적에 합산이 됩니다.

거기에 상품권 구매 금액 역시 전월 카드 사용실적에 반영이 되기 때문에 전월실적 채우기는 상당히 쉬울것 같습니다.

연회비 없는 체크카드로서는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혜택이 상당히 괜찮은 카드입니다.

거기에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혜택도 연 2회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저가 항공사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꽤 괜찮은 체크카드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