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은행 예금 상품 중, WON예금 (원예금) 금리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은행 여러 가지 예금 상품 중, 우대금리 조건이 만기만 채우면 되고 가입 기간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매력적인 상품인데요.

우리은행 예금상품 원예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WON예금


우리은행 WON예금 (원예금)


우리은행 WON예금


우리은행 원예금은 최저 가입 금액이 1백만원 이상입니다.

가입기간은 1개월 이상 36개월 이하로 1개월 단위로 원하는대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5천만원까지는 예금자보호가 적용됩니다.

우리은행 원예금은 스마트폰뱅킹 상품이기에 우리은행 스마트폰어플인 우리원뱅킹 (우리WON뱅킹) 혹은 전화가입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해지의 경우에는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모두에서 가능합니다.

예금담보 대출 또한 가능한데요.

예금담보 대출은 예금액의 95%까지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원예금 금리


우리은행 원예금 금리


우리은행 원예금의 경우 위와 같은 금리가 고지되어 있는데요.

WON예금을 가입할 때 설정한 만기일자까지 해당 예금을 보유할 시, 위의 금리에 x2를 해줍니다.

즉, 위 고지된 금리의 두배가 된다는 말인데요.

만기까지 예금을 중도해지하지 않을 시, 금리가 두배가 되는데 아래 표와 같이 최종 금리가 주어지게 됩니다.


원예금 금리


원예금을 만기시까지 보유하게 되면 최종 금리는 1년의 경우에는 연 1.76%, 2년의 경우에는 연 1.86%, 3년의 경우에는 연 1.9%의 최종 금리를 받게 됩니다.



우리은행 원예금 중도해지 금리

우리은행 대다수의 상품이 예금담보 대출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가급적 중도 해지 보다는 예금담보 대출을 권유드리지만 돈이 정말 급하게 필요할 때는 어쩔 수 없이 중도해지를 하셔야 할텐데요.

중도 해지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WON예금 금리



우리은행 WON예금의 경우, 만기 이전에 해지만 하지 않으면 자동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1년 기준 금리가 1.76%로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가입기간 역시 1개월 이상 1개월 단위로 설정하여 내가 돈이 필요할 때에 맞춰 예금을 설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우리은행 예금 상품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우리은행 스마트폰뱅킹인 우리WON뱅킹 어플만 깔면 바로 가입이 가능하고요.

대부분의 다른 예금 상품들의 경우 우대금리 조건 맞추기가 까다로운데 반해 만기까지 예금을 유지만하면 되기 때문에 제1금융권에서 이런 저런 우대 조건 따지고 싶지 않은 분들께 특히 추천 드리는 예금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