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며칠 전에 드디어 또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을 완강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 완강 후기를 간단하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래도 뭔가 글을 남겨놔야 공부한 흔적들도 생기고 나름 성취감이 생기니까요.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 완강 후기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 완강 후기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시리즈는 1강 ~ 200강까지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책은 총 4권이며, 각 책 마다 50강씩 묶어져 있습니다.

저는 이제 2권까지 마쳐서 100강까지 공부를 했는데요.

그럼 딱 절반을 공부한 것이 되네요.

이미 3권은 12월 25일에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아두었는데요.

12월 안에 2권을 마치고자 했지만, 나태함 때문에 완강을 못하고 1월 17일에서야 완강을 했습니다.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


100강까지 공부한 것을 보니 그래도 나름 스스로가 기특하다고 칭찬을 해봅니다.

하지만 1권에 비해 2권은 중도에 10개 강의 정도 하다가 여행 다녀오고 하면서 공부를 한동안 쉬기도 했었답니다.

다시 마음을 잡고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 처음부터 시작했습니다.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1권을 2019년 1월 초쯤에 시작했던것 같은데, 대략 1년이 되어서야 2권까지 마쳤네요.반성하며, 이번 3권은 좀 더 빨리 마쳐야겠다고 다짐을 해봅니다.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을 공부하고 나서 영어가 크게 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강의도 듣고 본문과 패턴을 따라 읽는 것을 하다 보니 나도 모르게 조금씩 영어가 늘기는 하는것 같습니다.

사실 는다기 보다는 예전에 공부했던 영어들에 대한 기억 세포가 조금씩 살아난다는 표현이 맞을 수도 있겠습니다.

1권에 비해 2권을 할 때는 마음이 급해서 강의를 여러 번 듣지도 않고 복습도 좀 게을리 한지라 지금 3권을 아직 시작하지 않고 2권 본문과 패턴 읽기를 하며 복습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쉬운 점은 원어민이 본문, 패턴을 다 읽어주는게 아니기 때문에 내가 마음대로 읽고 있다는 것입니다.

3권에서부터는 듣기의 역습이 시작될 것이라는 서장혁 선생님의 말씀이 있었으므로 이 부분 어느 정도 개선을 기대해 봅니다.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 후기


그리고 참고로 저는 스프링제본을 했는데요.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은 1권만큼 많은 예문을 만들어주시지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위처럼 적을게 산더미인 날들도 있어 공부하기 편하려면 천원 더 내시고 스프링 제본을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스프링 제본 관련한 것은 아래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일빵빵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저의 공부순서

후기들을 찾아보니 어떤 분은 본문 내용 한글만 보고 영어로 다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연습하셨다는데, 사실 그정도로 해야 하는게 맞는데 저는 그냥 읽고 해석을...

저는 그냥 독해 공부를 한거나 마찬가지겠지요. ㅠ

그래도 사이 사이 원어민 듣기를 한 강의 당 2문장은 해주셨는데 이게 영어 리스닝에 은근슬쩍 도움이 되기는 하더라고요.



저는 우선 그날의 본문과 패턴을 한 번 쭉 읽었습니다.

본문 같은 경우는 영어를 읽고, 한글 해석을 해보고 해석이 잘 안되는 부분은 한글 번역 부분에 형광펜으로 칠하면서 공부했고요.

또 외우고 싶은 표현들도 형광펜으로 칠하면서 공부했습니다.

패턴의 경우에는, 그날의 패턴을 보고, 한글 부분을 보고 영작을 해본 후, 내가 한 영작이 틀리면 형광펜으로 칠해주었습니다.

그리고나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한강의당 30분 ~ 50분 정도인데요.

사이사이 시청자 사연을 읽어주시거나 농담을 하실 때는 그냥 뒤로 넘기고, 강의를 듣다가 지루하거나 힘들 때는 농담도 들어가면서 하고요.

강의를 다 들은 후에는 본문과 패턴을 한번씩 필사해 주었습니다.

다음날 다음 강의 하기 전에는 전날 공부했던 단원들의 형광펜 칠한 부분과 필기한 부분을 다시 한 번 쭉 읽어주었고요.

그리고 매 10단원마다 연습문제가 있는데요.

연습문제 풀기 전에 해당 10단원들을 형광펜 칠한 부분과 패턴부분 전체를 다시 한 번 쭉 읽어준 후 연습문제를 풀었습니다.


이번에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을 마치면서 아무래도 이렇게 공부하면 복습이 좀 덜 되는 느낌이 들어 3권부터는 공부방법을 조금 달리하기로 했습니다.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공부순서


다이어리가 하나 생겨 얼마전부터 적어나가기 시작했는데요.

여기는 월간 스케줄에 그래도 100강까지 끝낸 기념으로 참 잘했어요 스탬프도 하나 찍어주었고요.

주가 스케줄 부분에는 공부한 단원들을 적고, 복습한 날짜들을 함께 적고 있습니다.

이건 3권을 시작하고 본격적으로 공부법을 달리해서 할 예정이라 3권 시작하면 제가 공부하고 있는 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외우기까지 하면 정말 좋은데 그렇게 공부하면 진도가 너무 안 나가서 공부에 흥미를 잃게 될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패턴만이라도 다 외우자라는 생각으로 패턴은 좀 열심히 외웠습니다.

며칠치 본문은 다 외우고 공부를 더 이상 안하게 될까봐 무서웠거든요. ^^;

앞으로는 본문 부분도 다는 아니더라도 내가 써먹어 보고 싶은 문장들은 따로 정리를 해서 외울 예정이랍니다.


일빵빵으로 공부해볼까 하시는 분들은 망설이지 말고 시작하세요.

무료 음성 강의로는 이 책이 최고입니다.

이렇게 성의있게 해주고 졸리지도 않은 강의는 찾기 힘드실거예요.

저는 교재가 있어야 정리도 되고, 공부가 잘 되는 스타일이라 유튜브 이런걸로 공부하기 보다는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가  체질에 잘 맞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