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요새 해외여행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는 없을까 알아보다 발견한 카드가 있는데요.

바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시리즈 중 하나인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카드 랍니다.

나는 해외 여행을 자주 가지 않는데 이 카드가 괜찮을까 하시는 분들도 걱정 노노, 다양한 국내 할인 혜택 뿐 아니라 해외 직구 결제 금액건도 할인을 해주는 카드더라고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시리즈를 사용하는 분들은 많이 봤는데 위비온플러스 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많이 못 봤습니다.

그런데 혜택을 살펴보니 이건 숨겨진 꿀카드인것 같아 여러분들에게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


위비온플러스 카드는 앞서 말씀드린 해외에서의 이점도 있지만 국내 가맹점에서의 이점도 상당히 많은 카드더라고요.

기본적으로 모든 사용에 대한 할인 뿐 아니라 레져나 서점 등 취미생활에 관한 부분도 할인을 해줍니다.

거기에 해외사용분 할인에 더하여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혜택도 있답니다.

그럼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카드 혜택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해볼까요?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 카드 연회비


위비온플러스 카드 연회비


위비온플러스 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 (BC) 13,000원 그리고 해외겸용은 마스터카드로 발급되며 15,000원의 연회비가 있습니다.

연회비는 보통 온라인에서 발급 받으몇 첫년도분은 면제를 해줍니다.

카드 연회비가 일반적인 카드들에 비하면 다소 비싸 보일 수도 있는데요.

혜택을 살펴보면 이 연회비가 결코 비싸지 않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해외겸용 카드로 발급을 받으면 이게 마스터카드 플래티넘으로 발급 되는 것이라 마스터카드 플래티넘 혜택을 누릴 수 있더라고요.

우리카드 위비온플러스는 해외 할인도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가급적 해외겸용 카드로 발급 받으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 카드 혜택


우선 워라밸 서비스라고 해서 레저 할인, 미용 할인, 해외 이용할인이 있습니다.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 혜택


필라테스를 포함한 헬스장, 볼링장, 당구장 사용금액의 7%를 할인해줍니다.

(필라테스의 경우 헬스장 내에 입점한 곳에 한해 할인이 됩니다.)


다음 피부미용실, 사우나, 서점 업종에 대해서도 7%의 할인을 해줍니다.

(단 서점은 온라인 서점은 제외된다고 합니다.)


건당 매출 5만원까지에 대해 할인이 되므로 위의 두가지 할인은 각각 최대 3,5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만원을 사용해도 3,500원 할인, 10만원을 사용해도 3,500원 할인이 최대입니다.)


해외 사용 할인이 특히나 매력적인 카드인데요.

해외가맹점 3% 청구할인을 해주는데 거기에 덧붙여 해외이용 수수료 0.3%까지 면제해줍니다.

(단 국제브랜드 이용 수수료 1%가 적용되는 점은 굉장히 작게 고지되어 있는데요. 수수료 1%가 붙어 결국은 2% 할인이 되는 것이니 이점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하기 꺼려지는 것이 환율 문제에 더불어 해외이용 수수료 때문인데요.

해외이용 수수료도 면제 되는데다가 해외 가맹점 할인까지 붙으면 환전 해가는 것보다 더 이득이 될 수도 있겠더라고요.

해외에 직접 나가 사용하는 금액 뿐 아니라, 해외 직구 사용 시에도 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직구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도 상당히 유용한 카드가 될 것 같습니다.

해외 사용분은 월 최대 할인액이 5만원이기 때문에 대략 170만원 정도 사용하면 5만원 혜택이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 해외가맹점 이용 건의 경우 1만원 미만 금액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1만원 이상일 때만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 카드를 이용해주고, 1만원 미만 금액은 환전해가지고 간 돈을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해외 ATM에서 현금 인출 시 수수료 건당 3달러 역시 면제해준다고 하니 해외 여행 갈 때 정말 꼭 챙겨야 할 카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 해외 여행 갈 때 이 카드를 하나 만들어서 가려고 생각중이랍니다.)



다음 인천공항라운지 무료이용 혜택이 있는데요.

이 혜택은 마스터카드 즉 해외겸용 카드를 발급 받은 분들만 이용 가능한 혜택입니다.


위비온플러스카드 공항라운지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 부분은 마스터카드 브랜드 측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 1회, 연간 2회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인천공항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에 있는 마티나, 제1 터미널에 위치한 스카이허브, 2터미널에 위치한 SPC가 그 이용 대상입니다.

저는 공항에 시간에 거의 맞춰가는 편이라 공항 라운지 서비스는 이용을 하지 않지만, 요새는 많은 분들이 공항라운지 서비스를 찾으시더라고요.

무료 이용 가능하다니 언젠가 저도 한 번 공항 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해 봐야 겠습니다.

카드 혜택에는 안 나와 있는데 실제 사용하신 분을 찾아보니, 동반자 1인에 대해 40% 할인도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국내 가맹점 전체에 대해 5% 청구 할인 서비스가 있는데요.

이 혜택은 앞에 있는 워라밸 할인 서비스와 중복되지는 않습니다.

아무 가맹점이나 5% 할인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이지만 다만 할인 한도는 있습니다.


할인 한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이용분에 대해 할인 한도가 전월 실적에 따라 나눠지는데요.

할인 받은 매출 금액은 전월 실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좀 많은 금액을 사용해야 하는 단점은 있습니다.

거기에 대중교통, 휴대전화 요금 등 역시 실적 산정에서 제외가 됩니다.

따라서 이 카드는 해외 직구 및 직접 사용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카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위의 할인 한도와 별도로 생활 밀착 서비스라고 해서 대중교통 및 택시 이용분, 그리고 휴대전화 자동이체에 대해서도 할인 제공을 해주는데요.



대중교통건과 휴대전화 자동이체 건에 대해 각각 월 최대 5천원까지 할인을 해줍니다.

대중교통에는 버스, 지하철, 택시요금까지 해서 할인을 해주고요.

휴대전화도 최저 금액 상관 없이 10% 청구 할인을 해줍니다.

요새 휴대전화 요금 5만원 이상 건에 대해서만 할인 적용을 해주는 카드도 많은데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카드는 휴대폰요금 최저금액 한도가 없는 점은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대중교통, 택시요금, 그리고 휴대폰요금의 경우 첫달부터 할인이 아닌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을 채운 경우부터 할인 적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 외에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카드는 투인원 결제서비스라고 해서 사전 지정한 금액 이하는 체크카드로 결제하고, 초과분은 신용카드로 결제하게끔 하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 3만원 미만인 경우 체크카드로 결제, 3만원 이상 시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시스템입니다.)

투인원 결제서비스는 체크카드 사용 시에는 매출 금액의 0.5%만 할인이 되기 때문에 할인을 염두에 두시는 분들은 굳이 투인원 결제 서비스를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사용하시는 분 후기를 살펴보니 별 생각 없이 사용 시 대략 전체 사용금액에대해 3% 정도의 할인을 받고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국내 전 가맹점 3% 할인이라면 적지 않은데다가 해외 사용에 대한 메리트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해외 직구를 자주 하시는 분 혹은 해외 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카드라고 생각이 됩니다.

국내 사용분에 대해서는 할인 메리트가 크지 않은 카드이기 때문에 국내 사용 위주로만 사용하실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 카드는 온라인 전용 상품이라고 하네요.

영업하시는 분들에게 따로 가입이 불가능한 카드라는 점도 알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