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커플링으로 다이이반지를 맞췄는데요.

종로귀금속도매상가에 가서 다이아반지를 맞췄습니다.

다이아반지를 알아보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마음에 드는 디자인도 골라보고, 청담동과 종로귀금속도매상가를 방문 해본 후 최종적으로 종로귀금속도매상가에서 다이아반지를 맞추게 되었습니다.

청담동과 종로귀금속도매상가의 다이아반지 가격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오늘은 다이아반지 종로귀금속도매상가에서 맞추고 찾아온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다이아반지


다이아반지 종로귀금속도매상가 후기


위의 사진은 저희가 계약한 반지 샘플이었습니다.


다이아반지할 때 구매할 다이아 등급에 대해서 어느정도 생각하고 가시면 좋은데요.

첨에 이거 다이아 등급도 뭔지 잘 모르겠고, 어떤 등급을 맞춰야 할지 모르겠어서 인터넷에서 많은 분들이 주로 맞추는 다이아등급들 살펴 봤답니다.



다이아등급 알아보기


다이아 감정 기준으로 우신, 현대, GIA가 있습니다.

GIA > 우신 > 현대 순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우신이나 GIA로 많이들 합니다.


다이아 중량 (크기)도 있지요.

중량은 보통 3부, 5부, 7부, 1캐럿으로 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3부 (0.3캐럿), 5부 (0.5캐럿), 7부 (0.7캐럿) 까지를 많이들 하시는것 같습니다.

가끔씩 보면 1캐럿 하시는 분들도 있었고요.

저는 원래 5부를 하려고 알아봤는데 막상 가서 반지를 끼어보니, 제 손가락이 가늘어서 5부는 다이아 알이 너무 커보이더라고요.

럭셔리해보이는 것도 좋지만, 내 손에 어울려야 잘 끼고 다닐테니 그냥 3부로 진행을 했습니다.


다이아 컬러는 등급에 따라 G > E > F > G > ... > X > Y > Z까지 있지만, 아주 하위 등급은 찾아보기 어려우실 거예요.

일반적으로 E, F, G 등급을 많이들 합니다.


다음 투명도 부분입니다.

투명도는 Flawless > Internally Flawless > VVS1 > VVS2 > VS1 > VS2 > SI1> SI2 > I1 > I2 > I3의 등급이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VS1 > VS2 > SI1> SI2 등급을 많이들 합니다.

더러 VVS1이나 VVS2를 하시는 분들이 있었고요.


커팅기법에 따른 다이아등급도 있는데요.

커팅은 3Excellet > 2Excellet > Excellet > Very Good > Good > Fair > Poor 등급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Excellet 와 Very Good 정도를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다이아가격은 아래 대략적인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이아 가격


다이아 알 자체 가격이고요.

같은 3부나 5부여도 가격 차이가 나는것은 앞서 말씀드린 다이아 등급 때문이랍니다.

여기에 반지가격과 세공비, VAT, 업체 마진 등이 합쳐져서 최종적인 다이아반지 가격이 되겠지요.

막상 반지를 맞추고 나면 다이아 가격에서 많이 멀어지긴 합니다.

참고만 하세요.



최종적으로 저희가 구매한 다이아등급은 아래 반지 사진과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에서 알아본 반지 디자인 중에 엄청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있었는데, 막상 착용해보니 제 손에 어울리지가 않아서 거의 일이주간 인터넷 발품을 열심히 알아본 결과가 무용지물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알아본 다이아반지 실물로 보려고, 해당 업체 예약하고 방문했었는데요.

해당 업체는 종로귀금속도매상가에서 많이 먼 곳이 아니라 종로귀금속도매상가 방문할 때 같이 방문했습니다.

실제 방문하니 인터넷 가격보다 저렴하게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현금으로 할 시에였습니다.



청담동쪽도 알아봤는데 가격이 종로귀금속도매상가에 비해 많이 비싸더군요.

물론 디자인 차이도 있고, 매장 임대료 차이도 있고, 세공비 차이 등등도 발생하겠지만 가격 차이가 종로를 100으로 했을 때 청담은 150 ~ 200 정도까지 하더라고요.

디자인이 좀 더 예쁜게 많다 생각하시면 청담동에서 해도 되겠지만요.

적은 돈 들이는게 아니니 최대한 많은 곳들을 알아보았답니다.

다들 말씀들을 너무 잘하셔서 바로 계약할 뻔 했습니다.


다음으로 종로귀금속도매상가를 가보았는데요.

청담동에 비해 가격이 확 내려가서 너무나 놀랐습니다.


다이아 커플링


남자반지와 여자반지의 디자인이 살짝 다르게 나온 것들도 많았는데, 이런 반지들은 끼어보면 뭔가 커플링 같은 느낌이 안 나서 저는 별로더라고요.

같은 디자인으로 고르려다 보니, 어떤건 나한테만 어울리고 어떤건 이군한테만 어울리고 해서 엄청 고심해서 골랐답니다.

여기 저기 가보고 이것저것 끼어보다 보니 이게 우리 반지다 싶은 반지가 나오더라고요.


다이아반지 등급


14K로 많이들 한다고 하셨는데요.

저는 액세서리를 많이 하지는 않지만 항상 18K로 하는지라, 반지도 18K로 해달라고 요청했답니다.

18K 화이트골드와 18K 핑크골드로 했습니다.

화이트골드랑 핑크골드라 14K로 했어도 색깔 차이가 없었을것 같지만 저는 그냥 기분 상으로도 18K가 좋더라고요.

남자 반지와 여자반지 등급에는 투명도에만 차이를 두었습니다.

이군은 반지를 막 끼고 다닐것 같아서 SI2로 하고, 저는 SI1으로 했답니다.

커팅은 둘 다 베리굿으로 했습니다.

등급 한 두개 차이는 육안으로 봐도 구분이 안 가더라고요.


종로 다이아반지


종로귀금속도매상가에서 다이아반지를 계약하고 나서 일주일 후에 찾으러 갔답니다.

카페에서 찍은 사진인데 카페 조명이 살짝 어두워 많이 밝게 나오진 않았네요.


종로귀금속도매상가


반지 찾으러 갔을 때 제가 손가락이 얇아서 계약한 그램수보다 금중량이 덜 들어갔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샘플보다는 조금 더 두껍게 했는데 더 두껍게 하면 안 예뻐서 결국 금중량이 조금 남았다고 금값 차액을 돌려주셨답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양심적으로 운영하시는 것 같아 기분이 좋더라고요.


종로귀금속상가


이렇게 손을 같이 포개고 찍으니 역시 같은 디자인으로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옛날사람이라 그런지 이렇게 같은 디자인으로 하는게 커플링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종로에서 다이아반지 하고 덕분에 모처럼 종로에서 데이트도 즐겼답니다.


종로 데이트


이건 반지 맞췄던 날 종로3가에서 종로쪽으로 내려오면서 종로쪽에서 갔던 식당인데, 맛있어 보이지만 맛이 별로였던지라 후기는 생략합니다. ^^;;

이날 열심히 돌아다녀서 엄청 배가 고팠는데도 별로였던거 보면 정말 별로인것 같습니다.

그래도 반지를 결국 맞추고 나니 기분도 홀가분하고 예쁜 반지 해서 기분이 너무 좋았답니다.


참고로 종로귀금속도매상가 위치 알려드릴게요.

종로귀금속도매상가는 종로에서부터 종로3가까지 쭉 귀금속 가게들이 엄청 많은데요.

종로3가쪽이 매장이 훨씬 많습니다.



종로귀금속도매상가 위치



종로3가역에서 1번 출구, 11번 출구 중에 나가보면 매장들이 엄청나게 많으니 쭈욱 돌아보시면 됩니다.


예쁜 다이아반지 맞추려면 인터넷 발품, 실제 매장 방문 발품을 열심히 팔아야 한답니다.

다들 예쁜 다이아반지 맞추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