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샤오미보조배터리10000을 새로 샀는데, 얼마 전에 이군이 사용하던 보조배터리가 고장났는데 당장 쓸게 없어서 제가 쓰던 샤오미보조배터리를 우리 이군에게 주었답니다.

저도 새로 사야하는데 다시 샤오미로 살까 하다가 조사해보니 삼성보조배터리 10000도 꽤 좋다고 하고, 게다가 제가 좋아하는 핑크 색상도 있길래 이번에는 삼성보조배터리 10000을 구매했답니다.

전에 샤오미 핑크를 사려고 했는데, 샤오미핑크는 듀얼충전이 불가능해서 어쩔 수 없이 다른 색을 샀었는데요.

삼성보조배터리 10000의 경우 핑크색에 듀얼충전까지 가능했기 때문에 너무 마음에 드는 제품 사양이었습니다.

보조배터리의 경우, 20000은 너무 무겁기 때문에 휴대폰과 mp3 정도를 충전하려고 사는 경우라면, 10000 정도를 추천 드립니다.

요 며칠 사용해본 삼성보조배터리 10000 후기를 남겨봅니다.

참고로 저의 모든 후기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삼성보조배터리 10000


삼성보조배터리 10000 후기


위 사진은 젤리케이스까지 씌운 모습이랍니다.

삼성보조배터리 10000의 가격은 2만원 미만인데, 젤리케이스는 따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젤리케이스 가격은 2600원 ~ 3000원 정도인데, 이걸 따로 구매하면 또 배송비가 들어서 결국 가격이 급상승해서 저는 젤리케이스와 삼성보조배터리10000 패키지로 파는 상품을 약 2만원 정도에 구입했답니다.


삼성보조배터리 본품과 젤리케이스를 패키지도 있고, 또 삼성보조배터리와 파우치 + 젤리케이스를 함께 판매하는 패키지도 있습니다.


삼성전자 10000...    삼성전자 10000...    삼성전자 10000...


샤오미도 그렇고, 삼성보조배터리 역시 보조배터리 본품이 알루미늄 케이스이기 때문에 그냥 들고 다녔다가는 가방에 들어 있는 다른 제품에도 흠집이 날 뿐 아니라, 보조배터리 자체에도 기스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젤리케이스나 파우치는 꼭 사용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저는 파우치는 기존에 화장품 파우치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젤리케이스와 삼성보조배터리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로켓배송 제품은 아니었지만, 제품은 cj택배를 통해서 하루만에 잘 받았고요.


삼성보조배터리 젤리케이스


택배를 열어보니 위와 같이 제가 고른 핑크 케이스와 보조배터리가 배송되었습니다.

젤리케이스는 삼성보조배터리 10000 전용 케이스랍니다.


보조배터리


뒷면 케이스를 보니, 삼성보조배터리10000은 made in china 제품이더라고요.

어차피 샤오미도 중국산이고, 그리고 삼성전자는 A/S의 끝판왕이니까 믿고 샀습니다.

(저는 굉장히 오랜기간 동안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사용했었습니다.)

삼성보조배터리 10000 핑크



삼성보조배터리 10000 보증서


사진이 좀 어둡게 나왔는데, 요게 조금더 본품 색에 가까울것 같아요.

구성품은 C타입 숏케이블 한개와 보조배터리 본품입니다.

핸드폰이 구형인 갤럭시6엣지플러스라 요 C타입 숏케이블은 우리 이군에게 넘겨야겠습니다.

기존에 저는 5핀케이블을 가지고 있어서 상관은 없었는데요.

본인 핸드폰이 C타입이 아닌데 5핀케이블이 없다면 주문할 때 5핀 케이블을 같이 주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삼성보조배터리 10000은 C타입으로 나온 제품이라 충전기 역시 C타입인 점 주의하셔야 합니다.

즉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때 C타입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요새 안드로이드폰이 다 C타입으로 나와서, 이 제품도 C타입으로 나왔더라고요.

저는 집에 C타입 줄도 있어서 상관은 없었습니다.

C타입 케이블이 없으면 제공해주는 짧은 케이블을 사용하시거나 따로 C타입 케이블 긴것 사셔야 합니다.

최신 폰이라 C타입이기 때문에, 되려 샤오미제품이 C타입이 아니라 일부러 삼성보조배터리 10000을 사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삼성보조배터리 핑크


사진이 좀 어두운것 같아서 좀 환하게 하고 찍었더니 제품 색이 너무 환하게 나왔는데요.

실제 보면 은은한 핑크빛이 도는 로즈골드랍니다.

제맘에 쏙 드는 색상이었습니다.


삼성보조배터리 로즈골드


보시면 듀얼 충전기라 저처럼 아이팟과 휴대폰을 충전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너무 편합니다.

혹은 커플끼리 같이 휴대폰 충전할 수 있어서도 굉장히 요긴하답니다.

고속충전은 한개를 충전할 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 보조배터리 10000


두 개 다 충전 중일 때는 고속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고속 충전을 원할 때는 한개만 꽂아서 쓰시면 됩니다.

상당히 빠르더라고요. 굿굿~~!

위 사진처럼 두 대 충전해야 할 경우 때문에 저는 듀얼충전기가 너무 편리하더라고요.

기존 샤오미를 통해 한 번 사용해보니, 계속 듀얼충전기만 찾게 되네요.


삼성보조배터리 10000 핑크


젤리케이스를 씌워준 앞모습인데요.

앞쪽에 저렇게 삼성로고가 있는 부분은 창이 있습니다.

젤리케이스도 핑크, 블루, 검정 중에 고를 수 있어서 핑크를 골랐는데요.

잘 어울리고 예쁘답니다.


삼성보조배터리


샤오미 젤리케이스도 저렇게 두줄 구멍이 있었는데 뭐에 쓰는건지 몰랐는데, 숏케이블을 저렇게 끼우는 용도더라고요.


삼성보조배터리 샤오미보조배터리 비교


삼성보조배터리 샤오미보조배터리


제품 모양을 보시면 아랫쪽에서 보면 삼성이 더 타원에 가까운 모양입니다.

샤오미 제품은 좀더 사각형에 라운딩 처리한 모습에 가깝습니다.

두께는 비슷한데 삼성 제품이 조금이나마 더 얇습니다.


삼성보조배터리 샤오미보조배터리 10000


사진을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찍었더니 크기 차이가 많이 나보이지 않는데요.

사이즈가 삼성 제품이 더 작답니다.

그리고 삼성보조배터리는 펄이 가미된 듯한 로즈골드이고 샤오미제품은 무광택느낌입니다.

질감도 다른데 요건 말로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샤오미 제품이 좀 더 맨들맨들한 느낌입니다.

같은 용량인데 삼성 제품이 약 50g 정도 더 가볍습니다.

삼성보조배터리 10000의 무게는 200g 이랍니다.

10000 보조배터리를 처음 쓰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겠는데요.

쓰다보면 적응된답니다.

되려 저같은 경우는 샤오미 쓰다가 삼성보조배터리 쓰니까 가볍게 느껴졌어요.


보조배터리 삼성 샤오미


삼성보조배터리가 배터리 잔량 보여주는 램프창이 좀 더 큽니다.

두 개 동시에 켜고 찍어볼라 했는데 혼자 하느라 타이밍 맞추기가 힘들더라고요.


삼성 샤오미 비교


삼성보조배터리나 샤오미보조배터리나 두 제품 모두 용량은 10000으로 같기 때문에 외관적 차이나 무게, 크기 정도의 차이만 언급드렸습니다.

충전 속도는 삼성 제품이 좀 더 빠른것 같았는데요.

이게 같은 폰 두개로 놓고 해야 하는데 같은 폰 두개가 없어 그냥 제가 꽂아놓고 대충 본거라, 기분 탓일 수도 고속충전 기능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삼성보조배터리 10000의 경우 휴대폰 약 2회 충전이 가능합니다.

노트를 사용하신다면 약 1.6회 충전이 가능한데요.

어차피 휴대폰 배터리가 50% 미만만 되도 뭔가 조마조마한 생각이 들어 여러 차례 충전하며 쓰는데요.

하루 종일 돌아다니면서 써도 보조배터리 용량이 부족한 적이 없었답니다.


요새는 휴대폰이 배터리 일체형으로 나와서 꼭 보조배터리가 필요한데요.

삼성보조배터리는 앞으로 몇 년간 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일단은 만족하고 사용합니다.

삼성도 샤오미처럼 몇년 사용해도 문제 없다면, 앞으로도 쭈욱 삼성보조배터리 사서 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여자분들의 경우 무게면에서 삼성제품이 조금이라도 더 가볍기 때문에 추천 드립니다.

네이비 색상을 원하신다면 샤오미도 좋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후기는 아래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삼성전자 10000...    삼성전자 10000...    삼성전자 10000...


아래는 이군에게 넘겨준 샤오미보조배터리 후기랍니다.

 샤오미보조배터리 4세대 10000 후기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품 구매 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